요즘 코로나 증상 - 2024년 여름
JuneTein
애들 학교에서 연신 백일해가 유행하고 있으니 조심하라는 알리미가 종종 왔었는데, 아이가 몸살이 온 것 같다면서 금요일부터 축 처져있더라고요.
요즘 날이 더워서 더위를 좀 먹었나... 했었는데, 다음 날 아침이 되니 목이 아프다며 기침을 콜록 콜록 하기 시작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저도 머리가 지끈거리고 몸이 무겁더라고요. 열도 조금 나고요. 이때까지만 해도 단순 감기거나 냉방병이라고 생각했지 코로나일거라고는 전혀 생각도 못했죠.
혹시 몰라 처박혀있던 마스크 챙겨쓰고 토요일이니 서둘러 오전 진료를 보러 소아과에 갔습니다.
증상을 말했더니, 의사 선생님이 대뜸 코로나 검사를 해보겠냐고 말씀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요즘은 보험이 안되고 자기 부담으로 해야한다고, 아니면 약국에서 키트사서 자가진단 해보셔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만약에 코로나라고 해도 처방하는 약은 차이가 없다고 하셨어요.
약국에서 약을 받으면서 코로나 검사키트도 구입을 했습니다. 너무나도 선명하게 두 줄이 나오더라고요.
3년 전 대유행 때 코로나를 심하게 앓았던 경험이 있어서 덜컥 겁이 났습니다. 그때 목이 너무너무 아팠었거든요.
병원에 다시 전화를 해보니, 요즘은 격리를 안해도 되고 처방 받아간 약을 먹고 3일 후에 다시 오라고 하셨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속기간
글을 쓰는 오늘이 수요일이니 증상이 나타나고 5일째 되는 날입니다.
아무리 격리의무가 없다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혹시모를 피해를 주고싶지 않고 또 몸이 아파서 집에서 자가격리를 했습니다.
중간에 병원 한 번 더 다녀왔고요.
결론적으로 이전 코로나보다 훨씬 가볍게 넘어가는 중입니다. 아직 다 낫지 않았습니다.
증상을 정리해보면,
1. 몸살기운, 두통, 미열
2. 기침, 목 따가움, 고열(38도 이상)
3. 기침 계속, 콧물 살짝, 목 따가움, 두통 사라짐, 열은 내림
4. 목 따가움, 기침 계속
이랬습니다.
약빨이 잘 받아서인지 2, 3일째 되는 날 많이 힘들었고 4일째 되는 날부터는 기침때문에 불편해서 그렇지 컨디션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처방 받은 약은, 부루펜 계열 소염진통제, 항생제, 기침, 가래, 스테로이드입니다.
희안한 것은 우리 가족 중에 두 명은 전혀 증상이 없습니다.
코로나 때 시차를 두고 가족 전원이 감염이 되었었는데 말입니다. @.@
혹시 코로나 증상이 있으시면 이 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