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시내주행 연비에 대해
JuneTein
이번 글은 제네시스 3300cc(3.3)모델의 시내주행 연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DH나 G80이 기름 많이 먹는 차라고 소문이 자자한 것은 알고계시죠? 혹시 g80이나 DH 중고로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실만한 정보라 생각합니다.
제 차의 정보는 제네시스 DH 3.3 awd(4륜) 19인치휠이 적용된 모델입니다. 집에 디젤차가 있어서 이 차로는 시내주행을 99%합니다. 7년된 차인데 주행거리가 5만4천입니다.
제네시스 G80이랑 DH랑 같은 엔진 같은 미션을 사용하니 거의 똑같습니다. 새로나온 2.5 g80은 다른 엔진이고요.
연비는 운전습관에 따라서 많이 좌지우지되니 그저 한가지 참고자료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트립컴퓨터 상 연비
트립컴퓨터에 찍혀있는 연비는 5.4km/L입니다. 주행가능거리는 절대로 믿을 수 없습니다. 참고도 하면 안됩니다. 연료는 지금 3/4가량 채워져있는 상태이고요.
아이들 학교 태워다 주고 마트가는게 주된 용도로 한 번 시동걸면 3 ~ 10km 정도 주행합니다. 아이들이 타고있기 때문에 급가속, 급정거는 하지 않습니다.
연비 정말 안좋죠.
운행 후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찍어서 플래시가 터져버렸습니다. 다시 찍으려니 트립이 꺼져버렸네요.
주행거리 3km에 연비는 5.6km/L입니다. 매일 다니는 길인데 신호가 하나 덜 걸렸다봅니다.
지인 차는 비슷한 옵션의 G80 3.3인데 이 친구는 거의 고속도로만 다니거든요. 이 친구는 7 ~ 8찍혀서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결국 이 친구는 LPG로 개조를 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글 참고하세요.
기름값에 민감하신 분들은 제네시스 구입하시면 후회하실 수도 있어요. 휘발유 2천원 넘어갈 때 기름을 가득 채워본 적이 있는데, 14만원 들어가더라고요. 1/5정도는 남아있었는데 말이죠.
서두에 말씀 드린 것처럼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참고
카카오톡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