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망둥어 낚시 하는 곳 - 거잠포 등
JuneTein
이번 글을 인천에서 망둥어 낚시를 할만한 곳에 대한 글입니다. 제가 어릴 때만 해도 망둥어 낚시를 할만한 곳들이 꽤나 많았는데, 지금은 인천에는 거의 던지기가 힘들고 영종도가 제일 낫습니다.
아래 장소들은 제가 직접 가본 곳들만 골랐고 가봤는데 할만하지 않은 곳들도 있었습니다.
거잠포 선착장 근처
거잠포 선착장 근처가 제가 생각하기에는 제일 좋습니다. 주차장이 매우 여유롭고 화장실이 멀지만 그래도 있어서 좋습니다.
위치: 네비게이션에 거잠포 선착장입력
주차: 선착장 왼편으로 넓어요. 무료.
선착장에서는 배들 들락날락해서 낚시하기 힘들고 바로 앞에 있는 해경이 못하게 합니다. 새벽이나 늦음 밤에는 던지는 분들도 있긴 하더라고요.
선착장 뒤편으로 돌아 나와서 해안도로변까지 오시면 오른쪽으로 들어가는 길이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면 아주 길게 낚시대 던질 곳이 펼쳐져 있습니다. 대략 600미터 정도 되니 주말에도 여유있더라고요.
광명항 근처
소무의도 들어가는 다리 근처부터 반대쪽 방파제입니다. 너무 유명해서 뭐 딱히 말씀드릴 것도 없을 것 같은데요.
위치: 네비게이션에 광명항입력
주차: 평일엔 괜찮은데 주말엔 빡셈
화장실: 소무의도 넘어가는 인도교 입구에 간이화장실 있어요.
영종도에서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야 되서 좀 멉니다. 주말에 잘못들어가면 차 엄청 막히고요. 주중에 시간나실 때 한가롭게 가시길 추천합니다.
구읍뱃터
여기도 할만 하지만 가끔 군인아저씨들이 쫓아냅니다. 웨스턴 호텔 뒷 편으로 들어가면 발판 좋고요.
위치: 네비게이션에 구읍뱃터입력
주차: 평일 편함, 주말 빡셈
화장실: 편하고 근처에 상가도 많아요.
주변에 편의점도 있고, 조금만 걸어가면 까페도 있어서 쫓겨났다가 조금있다가 다시 던지기도 합니다. 요즘엔 쫓겨나는게 싫어서 잘 안갑니다. 장어잡는 분 바로 옆에서 목격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월미도 제2공영주차장
여기도 워낙에 유명해서 그냥 언급만 하겠습니다. 평일에는 좋은데 주말은 진짜 별로입니다. 밑걸림 최악이라 한 번 해보고 다신 안갑니다. 여기도 원칙적으로 낚시 금지구역입니다.
송도 신항
여기 몇 년 전까지는 갔는데, 낚시금지구역이랍니다. 군인아저씨가 수시로 쫓아냅니다. 가지 맙시다 여긴.
이번 글에서는 인천에서 망둥어 낚시를 할만한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